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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인즈

 

1869년 설립된 미국의 가공식품 회사로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토마토케첩이 있습니다. 토마토케첩은 토마토에 다양한 재료를 섞어 만든 소스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소스 중 하나입니다. 

 

Heinz 기업의 역사

 

하인즈 헨리가 처음 창립한 Heinz 기업은 처음엔 고추냉이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작은 회사였습니다. 고추냉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커지자 피클, 케첩 등 다른 식품군들을 추가로 확장하였고 1876년에는 토마토케첩이라는 첫 라인업이 출시됩니다. 그 이후 토마토케첩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하인즈 헨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구운 콩, 아기 이유식, 수프 등 계속해서 많은 제품군을 추가하며 제품 라인을 확장했고, 캐나다, 영국 등 다양한 국가에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며 넓혀졌습니다. 이 기업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지만 그 외에도 마케팅 전략도 유명합니다. 1896년 소개된 57 Variets 슬로건은 그 시대에 굉장히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비쳤습니다. 또한 1970년대에 TV광고를 통해 Heinz 제품을 소개하면서 그 시대에 TV매체를 통해 광고를 한 회사 중 최초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소유권이 여러 번 바뀌기도 하고 다른 기업과 합병을 이루기도 했지만 여전히 식품 산업에서는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크래프트 푸드와 2015년 합병을 하여 크래프트 하인즈 컴퍼니의 소속이 되어있고, 토마토케첩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들이 전 세계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광고 변화

 

Heinz 브랜드의 제품들은 매우 다양하고 종류가 많아 광고 또한 수십개에 달합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광고로는 1896년 진행한 57 Varieties 슬로건입니다. 57가지의 제품을 생산한다는 뜻을 품은 이 광고 캠페인은 현재까지도 광고의 아이콘으로 남아 있습니다. 또한 1960년대 진행한 Anticipation 캠페인이 있습니다. TV광고가 흔하지 않던 1960년대에 TV광고를 진행함으로써 매우 획기적으로 기억되고 있고, 성공을 이룬 광고이기도 합니다. 하인즈의 케첩들이 병에서 아주 느린 속도로 나오면서 그동안 우리는 이러한 제품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마음을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이후 타 회사에서 모두들 이 광고를 모티브로 모방하기도 했습니다. 1970년대에는 좋은 것은 기다림에서 온다라는 문구를 내세우고 케첩의 속도를 어느 정도 제한합니다. 광고 속의 케첩들도 빠른 속도가 아닌 느린 속도로 천천히 병에서 나오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다시 한번 기다림을 강조합니다. 2014년에는 미국 가수가 광고에 출연하여 부른 노래가 매우 많은 사랑을 받으며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집니다. 이 광고는 하인즈 광고들 중 가장 사랑받은 광고이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광고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끊임없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57 Varieties와 Anticipation 캠페인은 현재까지도 하인즈의 가장 유명한 광고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특징

 

브랜드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Heinz는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브랜드로 그 중에서도 57 Varieties 슬로건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지도가 높은 만큼 다양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는 토마토케첩이 있고 마요네즈, 머스터드, 피클, 스파게티 소스, 콘샐러드 등 라인업이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토마토케첩은 이 기업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 토마토에 다양한 재료를 섞어 새콤하게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케첩의 사용도는 매우 다양해서 샌드위치, 핫도그 등 여러 음식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케첩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소스로는 마요네즈가 있습니다. 마요네즈 역시 이 기업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현재는 일반 마요네즈뿐만 아니라 칼로리를 줄인 라이트 마요네즈 등 다양한 라인업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Heinz 제품으로는 소스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커피도 생산되고 있는데 맛과 향이 생각보다 매우 다양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품질 또한 우수하여 다양한 요리에 즐겨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고품질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신선한 토마토와 재료를 사용하고 인공색소나 방부제 등 인체에 해로운 재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기업은 고객의 만족도를 항상 모니터링하여 피드백을 수집하고 그에 따라 끊임없이 제품을 연구,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면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이 Heinz가 오랜 시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던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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