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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브랜드인 맥도널드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저렴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을 즐기고 있습니다. 많은 나라에 입점해 있는 만큼 다양한 국가와 지역마다 제공하고 있는 메뉴들이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는 지역의 특색에 맞춰 약간 변형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도 있습니다.
맥도널드 인기메뉴
맥도날드의 인기메뉴 중 빅맥을 세계적으로 모두에게 가장 사랑받는 유명한 메뉴입니다. 햄버거는 세 개의 빵으로 이루어져 있고 패티, 양상추, 치즈, 양파가 얹혀 있는 사이에 특별 소스가 뿌려져 있는 제품입니다. 더블 쿼터파운더 햄버거는 매우 큰 대형 햄버거입니다. 이 또한 햄버거 빵 사이에 패티, 양상추, 치즈, 양파가 얹혀 있는데 토마토가 추가로 있어서 느끼함까지 잡은 버거입니다. 맥도널드는 매운 것을 좋아하는 고객들의 입맛에 맞추어 맥스파이시 햄버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운 치킨 패티가 매력적으로 마요네즈가 뿌려져 있어 매운맛과 잘 어우러집니다. 치즈버거는 치즈의 고소움과 피클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치즈를 좋아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햄버거입니다. 햄버거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제공되고 있는데 햄버거와 비슷하지만 식감이 다른 머핀 종류도 인기가 많습니다. 에그맥머핀은 아침에만 제공하고 있는 아침 메뉴로 머핀 사이에 햄과 치즈, 에그로 만들어졌습니다. 이와 비슷하지만 베이컨이 추가된 베이컨 에그 맥머핀 역시 인기 있는 아침 메뉴 중 하나입니다. 맥도널드의 제품 중에는 디저트나 음료 종류도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스트로베리 쇼트케이크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바탕으로 오레오 쿠키 조각과 딸기 시럽이 어우러진 달콤함이 매력적인 음료입니다. 맥스밀크셰이크는 셰이크 종류 중 하나로 바닐라, 초코, 딸기 등 맛이 다양해서 고객들이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파이는 사과 조각과 시나몬 가루가 서로 어우러지는 파이입니다. 그 외에도 지역에 따라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고 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신메뉴를 개발, 출시하고 있습니다.
환경보호 활동
맥도날드는 환경보호 활동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세계적으로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빨간 클립 프로젝트는 유명한 일화입니다. 맥도널드에서 제공하는 음식 포장지인 빨간 클립을 수거하여 수거된 양만큼 기부금을 지원합니다. 폐기물로 처리되던 많은 양의 클립들은 재활용되어 환경을 보호하고 이는 사회적 책임을 지속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적 브랜드 가치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환경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친환경제품을 사용합니다. 맥도널드는 2025년까지 100%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할 것을 목표로 잡고 계속해서 친환경 포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많은 매장에서 친환경 포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건 버거와 같은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맥도널드 플랜트 베이스 패티를 사용한 비건버거가 가장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맥도널드는 지속 가능한 농업을 지원하고 있고 가축을 기르는 등 식재료를 위해 농부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장 내에서는 led 조명을 설치하고 고효율 주방 시설을 도입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에너지 소비를 감소하여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고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고객들 또한 재활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맥도널드의 이러한 노력들은 고객들 또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성공요인 6가지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로 시작하여 빠르게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 중 첫 번째는 부동산업을 접목시켜 임대업을 함께 진행함에 있습니다. 맥도널드가 전국적으로 지점이 늘어나도 수익이 크게 늘지 않자 고민 끝에 맥도널드 지점이 들어설 곳의 건물을 미리 매입합니다. 그리고 점주들에게 식자재를 팔아넘기는 방식이 아닌 월세식의 임대료를 받음으로써 수익을 크게 늘릴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1979년 어린이 세트로 출시된 해피밀입니다. 아이를 돌보느라 제대로 식사를 못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어린이 세트 메뉴로 해피밀을 제공했는데, 해피밀 세트 안에는 장난감이 들어있습니다. 예상대로 아이들은 장난감을 갖고 노느라 정신이 없었고 덕분에 부모님들은 편하게 식사를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 미끼책이었던 이 장난감은 어른들에게도 인기를 끌게 되어 1987년 디즈니 기업과 협업도 하게 됩니다. 현재는 해피밀을 찾는 어른 마니아층도 많이 있습니다. 세 번째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출시한 맥카페가 있습니다. 커피 라인을 따로 만들어 테이크아웃과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맛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은 높게 구성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덕분에 매출 성장률이 10% 이상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 번째로는 글로벌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다양한 나라와 지역에 매장을 진출시킬 때 각 나라의 특성과 문화를 고려하여 메뉴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소고기를 먹지 않는 인도에 매장을 입점시킬 때는 소고기 대신 양고기와 닭고기를 이용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맥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입니다. 미국의 한 가맹점주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맥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바쁜 출퇴근길이나 나들이길에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맥도널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 실제 매출의 70% 이상이 맥드라이브 스루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는 맥모닝 메뉴 출시입니다. 바쁜 아침에 저렴하면서 손쉽고 가볍게 속을 채울 수 있는 맥모닝 제품들은 많은 사랑을 받으며 전 세계인의 아침을 책임지고 있습니다.